디지털노마드 Story

티스토리 애드 센스 수익 한달 후기 및 수익 연동 관리 기능 추가

리앤의일상 2020. 10. 29. 15:51
반응형

티스토리 개설 한 지 3달. 애드센스 수익 신청을 하고 승인을 받고 구글 애드가 달린 지 한 달이 되어 갑니다.

수익형 블로그라고 하지만 정말 어려운 것임을 알기에 저의 기록용 그리고 저와 같은 초보 블린이 분들을 위하여 

글을 남겨 보고자 합니다.

 

수익 인증과 동시에 티스토리에서 수익란에 바뀐 부분이 생겼어요. .중요한 부분이니 마지막까지 잘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패시브 인컴 파이프라인중 애드포스트/애드센스/카카오애드 핏이 있는데 애드센스가 확실히 수익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우선 한달 치를 볼게요. 글은 현재까지 28개가 올라가 있고. 최대 방문자는 하루 최대 400명 - 적게는 5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23일 애드센스 승인되고 광고 다는 법을 잘 몰라서 제대로 광고를 게재한 시점이 2020년 9월 마지막 주인 28일이에요. 오늘이 10월 29일이니, 딱 한달 하루 되는 시점입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들어가서 수익을 확인해볼께요. 

 

$11.49, 한화로 약 만 삼천원되는 금액이네요. 하하 저는 이것도 참 신기한 금액인데 여러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어요.

(비교로 네이버 블로그도 운용중인데, 비슷하게 수익형 블로그가 되었는데,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한 달 광고료가 3천 원인 것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가 확실히 더 광고비에 관대해 보입니다.)

 

가끔 다른 블로그나 애드센스 포럼에 들어가서 수익 인증하신 분들 글을 읽으면 정말 범접할 수 없는 수익이 나오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물론 유튜브 수익 포함), 저도 열심히 분발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업데이트 된 소식인데요. 제가 매일 통계를 최대한 분석해보려고 해서 설정란에 많이 들어가는데 아래에 수익이라는 카테고리가 생긴 것 같아요. 

수익란에 들어가보니 못 보던 내용이 있습니다. 수익을 확인하려면  구글 애드센스에 직접 들어가거나 카카오애드 핏에 직접 로그인을 하여 들어가야 하는데 좋은 기능이 생긴 것 같습니다. 

 

 

아직 카카오로 계정전환을 하지 않은 상태라서, 연동이 필요해 보인다고 나오니, 저도 계정 전환해보고 애드센스랑 연동해서 수익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아야 할 것 같아요.

 

아래와 같이 수익을 위한 팁까지 공유해주는 란이 생긴 걸 보니 더욱 동기부여 되는 느낌이에요.

(특히 이제 정말 막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어 보입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https://notice.tistory.com/2552

 

[사전 안내]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이 곧 찾아갑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2020년 하반기에 달라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말씀드린 대로 '수익 창출 기능'을 곧 선보입니다. 어떤 모습인가요? 1. 블로그 관리에 '수익'이라는 메뉴가 신

notice.tistory.com

 

우선 저 같은 경우는 코드라던지 광고 배치에 관해 공부를 꾸준히 해야 하고 굉장히 어려운 분야였는데, 티스토리에서 구글과 카카오와 손잡고 블로거들을 도와준다고 하면 저말 저는 대 찬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글을 읽고 티스토리가 점점 더 구글과 협업을 하며 블로거들에게 좋은 수익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팀 파이팅..!) 

 

 

이 전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과 저의 과정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nne-life.tistory.com/30

 

하루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 및 계정 활성화하기 관련 팁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을 가진 날 2020년 7월 6일, 생각만 하면 안 된다 바로 실행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많은 파이프라인 중 티스토리를 개설한 지 약 100일, 그리고 수익이 난지는 이제 25일 정도 되

leanne-life.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