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직 Story

링글 후기 : 3번 수업 후 느낀 점

리앤의일상 2020. 7. 27. 14:34
반응형

저는 현재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 중이에요. 아무래도 영어는 저에게 떼러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영어 공부는 항상 손 놓지 않으려고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튜터 고용, 앱을 이용한 자기 공부, 유튜브 이용 공부 등등 최대한 많은 플랫폼을 이용해 저와 맞는 영어 공부법을 계속 찾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혼자 공부하다 보니 스피킹 공부가 필요해 보여 여러 사이트를 찾던 중 링글을 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수업 전 링글이 관심이 갔던 이유는

 

1) 튜터 선생님들의 차별화

(저와 같은 분야에서 근무하거나, 아이비리그 등 상위 수준의 학교에서 공부 중인 학생들이 튜터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2) 제가 원하는 시간대에 공부 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고, 튜터도 지정이 아닌, 제가 원하는 튜터와 수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 두 가지가 우선 메리트 있어 보여, 폭풍 검색에 들어갔고, 최종적으로 무료 체험 수업 1회 포함하여, 총 4번의 각 40분 수업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링글 등록 후 총 3번에 걸친 공부 후기입니다.

 

2번은 회사 이직 관련하여 인터뷰 준비용으로 준비하였고, 1번은 링글 교재를 이용해서 프리 토킹 위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링글을 등록하시면 어떤한 플로우(Flow)로 수업이 진행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인 화면 -> 회원 가입 후 - 로그인 필요합니다. 
수업 신청 페이지로 이동을 눌러 주세요, 혹은 상단 수강 신청을 통해 수업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먼저 VS 튜터 먼저 선택 권한이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 저녁에는 운동도 해야 해서 저는 주로 아침 시간을 선택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시간을 조정해서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보입니다!! 

시간 먼저 선택을 누르시면 가능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시간을 누르셨으면 아래와 같이 수업이 함께 가능한 튜터 리스트가 나옵니다. 튜터들을 클릭하면 튜터의 소개 & 본인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 & 그리고 실제 수강생들의 후기가 있어, 어떤 튜터를 고를지 미리 검색해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튜터 & 스케줄 함께 설정가능 

 

아래의 리스트로 튜터분들이 계십니다. 링글에서 제공하는 정보이기에 따로 블러 & 모자이크 처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보시면 아이티 관련 튜터, Asian 을 전공으로 하는 튜터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부/활동하는 튜터들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요청 후 보통은 수락율이 100정도이고, 피치 못할 때는 24시간 이전으로 수업 가능/불가능 notification 이 옵니다. 

 

이렇게 시간 & 튜터 선택을 마치면 -> 교재를 선택하여 미리 예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제가 링글을 좋아하는 점 중에 하나는 정말 다양한 교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인문학, 시사, 현재 이슈 등

교재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고, 가장 최신 버전을 이용 할 수 있어, 수업 외에도 따로 지하철이나 쉬는 시간에 글을 읽어보고 제 나름대로 답변을 만들어 혼자 대답해보기도 합니다. 이게 조금 도움이 되었어요. 

 

다양한 교재

 

그리고 화상 앱 Zoom 을 이용하여 수업을 하게 됩니다. 

 

튜터분들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로 보였고, Smooth 하게 수업을 이끌어 가시는 튜터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계셨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는 대체적으로 만족한 편이었으나, 처음에 보통 자기소개를 하고 수업을 시작할 줄 알았는데, 바로 수업에 들어가셔서 놀랐던 튜터도 있었습니다. 

 

실제로 공부했던 튜터 리스트입니다.

 

그리고 40분 수업을 마치게 되면 24시간 이내로 저의 현재 영어에 대한 평가가 적나라하게 공개됩니다!

링글에서 만족했던 서비스 중에 하나입니다.  우선 전체적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해서 보세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튜터 피드백을 통한 나의 현재 상태 확인 (점수화) : 이건 조금 아쉬운 부분인데, 기준이 애매합니다. 왜냐면 튜터들마다 다른 View point 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점수에 집착하지 않으시는 것을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각 카테고리별 나의 강점/단점 파악이 가능했습니다 

 

2) 수업 내용을 토대로 하여 나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Suggestion 이 제공됩니다.

3) Summary graph 를 통하여 나의 영어 실력을 튜터 & 자신 & 링글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과 비교하여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자면, Vocabulary 의 경우를 보면 저는 같은 단어를 많이 쓰는게 보였고, 위 이미지의 Suggestion 을 보시 비슷한 뜻이지만 다른 언어를 사용하게끔 가이드를 주고 있습니다. 

V.P.M 은 분당 말하기 속도로 보입니다. 대화를 얼마큼 스무스하고 정말 말하듯이 하는지 보여주는 지표로보여집니다. 

비교분석표 

이렇게 링글의 수업 Flow를 설명 드렸습니다.

 

제가 느낀 후기의 장점 & 아쉬운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장소의 구애 없이, 수업 시간을 내가 선택할 수 있다.

2) 나와 업무가 비슷하거나, 내가 현재 필요로 하는 튜터와 함께 수업이 가능하다.

3) 객관적인 지표 즉, Data를 통하여 나의 현재 영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4) 다양한 교재 및 링글 내 Activity (웨비나&링글퀴즈 등)를 통하여 영어 실력 향상을 도모하게 도와준다. 강제적으로 하게끔 alert 가 오기도 한다. 

-> 웨비나의 경우는 한달에 4번 정도 따로 시간을 지정하여, 다양한 주제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신청자에 한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제가 수업 들은 후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운 점

 

1) 객관적인 지표를 이용한 Data화는 좋으나, 튜터들마다 평가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점수의 객관화도 어려워보인다. 링글내에서 튜터에게 평가 방식에 대한 교육을 하면 더욱 발전된 플랫폼이 될 것 같다.

2) 수업 결과 초보자를 타겟으로 한 영어 교육 플랫폼은 아니어 보인다. 따라서 초보자가 수업을 등록하고 수업 받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였다. 

 

 

링글 가격의 경우는 20분/40분/시간에 따라 가격이 책정 되어 있으니 아래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

패키지 가격 
패키지 가격 + 체험 수업 가능 
수강생에게 지원하는 기술들 

 

이상, 총 3번 수업의 링글 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모든 공부가 마찬가지이겠지만 본인의 목표 설정이 중요해 보입니다.

저는 링글 수업을 통해 자연스러운 어순 + 다양한 표현(단어적으로)에 집중을 했고, 

수업만으로는 저의 영어 실력이 상향되지 않음을 알기에 매일 영어 환경에서 생활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영어 공부는 단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니 우리 같이 힘내 보아요!

 

마지막으로 현재 20분 체험 수업이 가능하니, 링글 접속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링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