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직 Story

경력직 이직에 관한 모든것 (시작하기 앞서)

리앤의일상 2020. 9. 16. 15:00
반응형

 

 

현재 회사는 저의 네번째 회사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면접을 거쳐 왔습니다.

 

앞으로 이 포스팅을 시작하려는 이유는 

주변 친구들이 이직할 때마다 저에게 도움을 많이 구한 , 물어보는 것들이 공통된 사항들이고 (대부분 90% 일치) 조언을 해준 친구들, 특히 제가 자리를 알아봐 친구들은 현재 합격하여 회사를 다니고 있는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이직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경력자 중심 ) 지극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신입분들에 대한 블로그도 계획 중이나, 우선은 제가 조금 자신 있게 이야기할 있는 경력직 이직에 대해 이야기해보고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직업상담사 자격증 가지고 있고, 현재 인사(채용) 팀에서 근무 중입니다.

인터뷰에 관한 포스팅은 번에 많은 정보를 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직의 시작인 이직 전 마음가짐, 이력서 쓰는 법 , 인터뷰 Stage/Step 별로 그리고 한국인/외국인/임원진 Interviewer 중요한 사항 특성에 대해 세세히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아래의 절차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공감&댓글 부탁드려요.

참고적으로, 이과 계열보다는 문과 계열에 맞춰질 있다는 ! 하지만 공통사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는 아무래도 저의 이직 경험 및 회사에서 인사 업무를 보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입장에서 글이 써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만큼 합격될 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이 순서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주제 중 몇가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먼저 확인 가능합니다.)

1. 내가 이직을 선택한 이유 & 이직하기 마음가짐

2. 본격적인 Resume / 이력서 작성하기

3. Phone Interview 준비하기 (채용팀 or 채용담당자 인터뷰) - or Virtual Interview

4. 1 인터뷰 준비하기(실무진 or 외국인 Reporting 경우는?)

5. 2 인터뷰 or Final 인터뷰 준비하기 (임원진)

6. Offer 준비 연봉 협상하기

7. 입사하기 마음가짐

다음 포스팅에서 내가 이직을 선택한 이유 & 이직하기 마음가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제가 바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