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맛집 Story

방콕 족발 덮밥, 짜런생 실롬 방문기 (와 배달)

리앤의일상 2023. 6. 20. 16:34
반응형

 

숙소 근처에 짜런생 실롬이 있지 뭐예요!

백종원 스트리트푸드파이터에 나왔던 집이라서 가보고 싶다 궁금하다 했었는데, 숙소 근처에 맛집이라니!

 

 

짜런쌩 씰롬 - Google 지도

 

짜런쌩 씰롬 · 492/6 ถ.สีลม ติด Soi Charoen Krung 49, Suriya Wong,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글쓰는 중에 짜런생 실롬 뜻이 궁금해서 GPT 에게 물어보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해주네요!

 

 

짜런생실롬은 태국에서 매우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짜런생실롬"은 실제로는 태국어가 아니라 한글로 변환된 발음입니다. 정확한 태국어 표기로는 "ชะลองเส้นสีลม"입니다.

짜런생실롬은 "ชะลอง" (Cha-long)과 "เส้นสีลม" (Sen Si Lom) 두 가지 단어로 구성됩니다. "ชะลอง"은 태국어로 "잘라 놓은"이라는 뜻이며, "เส้นสีลม"은 "실롬 사막의 거리음식"을 의미합니다.

짜런생실롬은 주로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를 고루 섞어 놓은 샐러드 형태의 요리입니다. 주로 태국의 식당에서 찾을 수 있으며, 매우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완전 오픈 주방이라서 깨끗하게 요리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짜런생 실롬 팁은! 무조건 일찍 가세요. 

아침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딱 6시간만 장사합니다. 

저는 11시 반 정도 갔는데, 벌써 유명한 족발 부위 메뉴는 품절이더라구요.

 

 

일찍 가셔야지 가장 유명한 메뉴를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쉽지만 족발 부위는 아니구, 무릎쪽 연골 같은 부위와 살코기를 추천 받아 먹어 봤습니다. 

 

 

 

 

밥은 따로 시켜야하고, 밥 2개, 물, 메뉴 2가지 해서 진짜 싸게 먹었어요. 

옆에 고수도 있으니 고수 못드시는 분들은 그냥 빼고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짜런생 실롬은 배달 가능해요. 라인맨 어플 설치하시고, 짜런생실롬 (한국어X, ชะลองเส้นสีลม) 태국어로 넣으시면 나옵니다. 요새 구글 렌즈 번역 기능 잘 되어 있으니 메뉴는 번역번으로 사용하세요!

 

원래 300밧, 150밧 두개가 가장 유명한 건데, 배달 어플은 10밧 정도 비싼걸로 기억해요. 배달팁도 따로 있으니 라인맨에서

잘 살펴보신 뒤에 주문하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짜런생 실롬의 맛은, 연하고 간이 잘 되어 있는 단 장조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번 쯤은 먹어볼 맛이구, (실은 한국와서도 저는 제일 생각났던 음식) 고기가 정~~말 부드러워요. 입에서 그냥 녹아서 없어지는 식감!!

 

 

그리고 치트키 바로 아래 사진의 고추 절임인데요. 이걸 넣으면 진짜 맛이 180도 달라져서 다른 음식을 먹는 느낌이예요. 

짜런생 실롬 배달에도 고추 절임 들어가 있으니 꼭 두개의 맛을 느껴보세요!!

 

 

아주 맛있게 먹은 식당 중 하나 입니다.

한국와서도 생각나요.... 밥 비벼 먹고 싶은 비주얼과 잡냄새 없는 맛있는 맛!

 

배달도되니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