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Story

PDF파일 변환기 smallpdf 이용 및 구독 취소하기

리앤의일상 2020. 10. 15. 18:26
반응형

회사에서 업무를 하거나 대학생활 과제를 제출할 때 PDF를 꼭 사용해야 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중이던 PDF 파일을 압축하거나 JPG, Excel, Word 등으로 변환하거나 혹은 PDF를 합치거나 분할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았던 경험은 한 번씩은 모두 있으실 것 같습니다.

 

회사 신입 시절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 쩔쩔 맬 때 선임 분이 알려주신 프로그램은 바로 small pdf.

7년 전부터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원래 무료로 사용이 가능했었는데, 아무래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다 보니 최근에는 유료 구독형을 변경이 되어 보입니다.

 

일주일 전 접속해보니 2주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후에는 자동 결제 14000원정도가 되어 보입니다.

 

우선 사용해야하니 Free trail을 신청하고 아래의 기능을 사용해 봤습니다.

 

저는 PDF를 Word 로 전환하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smallpdf 를 접속하신 뒤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시면 아래의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압축, 변경, PPT/WORD/JPG.EXCEL로 변환이 가능하고, PDF 수정, 순서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2번째 란에 있는 PDF Converter를 통해서 Word 파일로 바꿔 보았습니다.

 

PDF Converter 를 누르신 후 해당 파일을 드래그하여 화면에 두시고 Convert 버튼을 누르고 저장하시면 변환된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 제대로 읽지 못해서 화면이 깨지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럴 때는 수작업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일주일 동안 잘 쓰고, 실은 더 필요 없을 것 같아 구독 취소를 했습니다.

 

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mallpdf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계정을 선택하신 후 Account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Accoun 화면을 들어간 후 4번째 카테고리에 있는 Plan에 들어갑니다. 

Plan 에 들어가시면 Change(한글로 변경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를 선택하시고 

Cancel Account를 선택하신 후 Continue를 누르시면 구독이 취소되고 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처음에 구독 신청하실 때는 신용카드 정보 넣으셔야 하기 때문에 구독 취소하실 분들은 결재 후 일주일 뒤에 알람 설정해두시고 구독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굉장히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인데 아쉽게 유료로 바뀌는 바람에 대체 가능한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혹시 없으면 다시 유료 결재 전환해서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더 좋은 프로그램 알고 계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