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Story

애플 펜슬 2세대 펜촉 두 달 사용 후기

리앤의일상 2020. 11. 5. 11:13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입한 후 바로 애플펜슬 2세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경우는 애플펜 2세대를 지원하고 있어 쿠팡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단일 색으로 (하얀색) 156,480원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조금 올라 16만 원대로 보이네요.

(아이폰, 아이패드는 액세서리 종류도 많고 가격도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

 

 

애플 펜슬은 다양한 Shopping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니 검색해보시고 본인이 사고 싶은 유형으로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 재 두 달 정도 사용하였고, 실제로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었던 장, 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선 언박싱부터..! 

 

 

로켓 배송 당연히 하루 만에 받아 보았고, 아기자기한 박스 안에 설명서와 애플 펜슬이 들어 있습니다. 

애플 로고와 펜슬 각인이 새겨져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예쁨이 느껴집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게 되면 각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각인 하신 후 교환. 반품은 불가능하니 이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스를 열어 보면 이렇게 펜슬이 보입니다. 

현재 애플 2세대 호환할 수 있는 기기는 에어 4세대, 프로 4세대, 프로 3세대 (11인지, 12.9인치 모두)입니다. 

 

 

일렉트로 마트에서 갤럭시 펜슬과 실제 비교해봤는데, 정말 펜을 쥐는 것 같은 느낌은 애플 펜슬이 사용감이 더 좋았습니다.  그립감의 경우는 생각보다 묵직한 편입니다.

그리고 펜 촉의 경우는 많이 닳게 되면 따로 구입해서 갈아 끼우면 됩니다. 두 달 써보니 확실히 펜 촉이 닳은 것이 느껴집니다. 펜 촉도 구매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 붙여서 충천을 하기 때문에 자석의 힘으로 자성이 굉장히 쎈 편이었습니다. 

근처에 갖다 대기만 하면 바로 붙는 그런 구조입니다. 

 

그리고 저는 아이패드를 처음 써봐서 애플 펜슬 연결 방법을 조금 헤매었는데요.

애플 펜슬 2세대 연결하는 방법은 아이패드 옆에 자석으로 붙이실 수가 있습니다. 붙이면 아래와 같이 애플 펜슬 시작하기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우선 두 달 사용해본 장점과 단점은

 

장점 

- 예쁨... (예쁩니다.)- 무선 충전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아이패드 바로 옆에 붙여서 충전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항상 충전율 100%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 편리함, 특히 취미용으로 그림 그리시는 분들의 경우는 굉장히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두 번 탭 기능 이용하여 펜 두께나 축도 바꿀 수 있습니다. - 저는 동영상 편집용으로 샀는데 정말 노트북으로 하는 거랑 시간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났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한표..! 0.5 초 1초 사이도 애플 펜슬로 지정하여 편집이 가능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단점

- 비쌉니다.. (공식 홈페이지 보다 조금 싸게 구매했지만 여전히 비쌉니다..)- 그리고 펜촉의 경우는 또 구매를 해야 합니다.

 

역시 아이폰, 아이패드는 개미지옥입니다. ㅠㅠ

 

 

그리고 보호필름은 힐링 쉴드 쿠팡에서 24,12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아이패드 샀을 때 지문이 많이 묻는 편이라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냥 쓰게 되면 파손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힐링쉴드 혹은 강화필름을 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애플케어는 들지 않았어요. 16만원이 가치를 할 지 조금 망설여 져서 우선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액세서리의 경우는

아직 매직 키보드는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라서, (가격이 28만 원인 것도 한몫.. 했습니다만 나중에 블루투스 키보드로 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케이스만 따로 주문했고 11,400원 구매했습니다.

 

잘 비교해 보시고, 스마트한 구매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펜슬 & 힐링쉴드 가격 비교)

www.pricereview.shop/?i=bL1PEM

 

now price check..

 

www.pricereview.shop

 

www.pricereview.shop/?i=bL1PMt

 

now price check..

 

www.pricereview.shop

 

(** 포스팅에 따른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