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직 Story

채용 정보 확인하기, 직군별 구직,채용 사이트 모음

리앤의일상 2020. 9. 25. 11: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간단하지만, 가끔 놓치고 있는 채용 사이트, 구직 사이트에 대한 정보 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지금도 계속 잡코리아나 인크루트, 사람인으로만 새로 이직할 회사의 채용 정보를 찾고 계시나요?

 

해당 사이트 이외에도 외국계 기업 및 직군별로 맞춰진 채용 사이트가 많이 있으니 아래의 채용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본인과 잘 매치되는 회사의 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외국계 회사 채용 정보 사이트

 

1) Peoplenjob: https://www.peoplenjob.com

 

이 곳은 정말 많이 알고 계시는 외국계 기업 정보 얻는데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보통 회사가 포지션을 올리는 경우가 많으나, 

주의하실 점은 헤드헌터분들이 회사 정보를 올리지 못하고, 직군만 알려주는 일이 보통이고, 자세한 설명이 없어 어떤 회사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군에 대한 설명은 자세히 되어 있으니, Job Description 을 잘 읽어 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커리어라면 적극 지원하심을 추천 드립니다.

 

2) LinkedIn: www.linkedin.com

Linkedin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외국계 채용 정보가 가장 많은 곳 중 한 곳입니다.

 

링크드인 접속하신 뒤 제일 위를 보시면 메뉴바에 JOB 탭이 있습니다. 이쪽에서 본인의 직무 필터링 하시면 관련된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3)  Glassdoor: https://www.glassdoor.com/member/home/index.htm

 

한국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Job search 가 가능합니다. 링크드인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직군을 필터링 하시면 현재 오픈 되어 있는 포지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Wanted: https://www.wanted.co.kr/newintro

현재 원티드는 개발자 즉 IT 직군쪽에 조금 머물러 있는 느낌이 있으나, 해당 스타트업은 지인 소개라는 독특한 발상을 적용하여 지인 추천 시 소정의 Reference fee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오픈 포지션도 찾아볼 수 있으니 방문해 보심을 추천 드립니다. 

 

4) 각 회사마다의 채용 사이트 방문

 

혹시 가고 싶으신 회사가 목표로 설정되어 계신다면 타 사이트로 우회하는 방법 대신 바로 채용팀에게 alert 가 가는 각 회사 채용 사이트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메뉴 상단을 클릭하시면 보통 채용이라는 메뉴로 현재 오픈 되어 있는 포지션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 쪽에서 바로 지원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혹, 글로벌 회사들의 경우는 따로 채용 사이트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채용 사이트 찾지 못하는 경우 구글을 이용하여 회사명 career “또는 회사명 recruit” 이런 식으로 구글링 해보시면 홈페이지 찾는 것 가능하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