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맛집 Story

휴게소 탐방기 : 논산천안, 순천완주 고속도로 휴게실 편의시설 알아보기 (정안알밤휴게소, 황전휴게소 그리고 서울만남의 광장 이영자님 추천 메뉴까지..!)

리앤의일상 2020. 8. 12. 17:00
반응형

여행을 다니다 보면 여행 목적지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휴게소 들리는 재미도 빠질 수 없습니다. 

한 창 이영자님께서 휴게소 맛집에 관한 주제로 전지적 참견 시점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맛있는 음식 리스트들을 공유 해주셨는데요. 그 이후로 더 휴게소 방문하는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서울 -> 여수 방향에서 들렸던 루트 위주로 하여, 3곳의 휴게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먹거리 및 맛집 그리고 휴게 시설까지 다양하게 다루었으니 근처 방문 계획이시라면 잠시 들러보시길 추천 드리겠습니다.

 

 

1. 천안논산 고속도로 - 정안알밤휴게소

 

정안알밤휴게소는 이영자님이 소개해주셨던 공주밤빵이 유명한 곳이예요. 겉은 페이스튜리로 감싼 식감이 아주 바삭하고, 안에는 알밤소가 아주 적당하게 들어가 있어 휴게실 베스트 간식인 호두과자를 이길 만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 규모도 큰 편이어, 휴게실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정안알밤휴게소 탐방기

 

정안알밤휴게소 : 군밤&밤빵 맛집 외 휴게시설 구경하기

황전 휴게소 들리고 서울 가는 길 마지막 휴게소!https://blog.naver.com/leeleanne/222037669078정안알밤...

blog.naver.com

 

2. 순천완주고속도로 - 황전휴게소 

 

황전 휴게소는 지리산 언저리를 볼 수 있는 뷰 스팟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휴게 공간에 던킨도너츠가 들어와 있는데요. 던킨도너츠 꼭대기를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어 망원경으로 주변 경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갔던 날 하늘도 정말 예쁘고, 나무들의 푸르름을 잊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황전휴게소 탐방기

 

황전 휴게소 (노고단전망대) feat. 휴게소가 이렇게 예쁘다니

여수에서 서울 가는 길.​남편이 졸려 해서 커피 마실 겸 제일 가까운 휴게소를 우연히 들렸는데 이게 웬일...

blog.naver.com

 

3. 마지막으로 -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만남의 광장 휴게소는 서울 가장 초입에 있어서 대부분 많이 방문 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나혼자 산다에서 라면 먹는 장면으로 유명해져서 실제로 제 친구는 라면 먹으러 직접 다녀왔다고 해요. 라면 맛이 다른지 물어보니 장소가 주는 느낌이 있어 대체적으로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영자님 추천 메뉴 말죽거리소고기국밥이 아주 유명합니다. 

 

만남의 광장 휴게소 먹거리 리스트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탐방기

 

서울만남의광장 : 말죽거리소고기국밥 이외 라면.명동칼국수 먹기

시댁 부모님과 여수 여행길♥​비가 ... 어찌나 많이 오던지 ㅜㅜ아침 8시에 출발했는데 운전길에 10미터 ...

blog.naver.com

각 휴게소마다 특징이 있고, 맛도 정말 다른 것 같아요. 그리고 휴게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는 곳도 있고, 굉장히 소규모로 운영되는 휴게소들도 있구요. 

 

다음 포스팅은 최근 광주 여행을 가면서 들렸던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실 탐방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길 되시길 바랍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0

반응형